[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맨엔텔, 재활의료기기·실버헬스케어 기기 라인업 선보여

HRT-100(아폴로).
HRT-100(아폴로).

맨엔텔(대표 정광욱)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광주 메디뷰티산업전'에 참가해 재활의료기기 및 실버헬스케어 기기 라인업을 선보인다.

맨엔텔은 'From Head to Toe - 머리부터 발끝까지 토탈 재활 솔루션'이라는 비전 아래 재활환자와 노인장애인을 위한 신체재활 장비, 고령자의 낙상방지·인지훈련·치매지연 제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돌봄장비를 포괄하는 폭넓은 제품군을 개발·제조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대표 제품인 손재활장비 'HRT-100(아폴로)'과 실버헬스케어 자전거 'DBT-350(꿈의자전거)'를 출품한다.

HRT-100(아폴로)은 손의 근력 회복 및 정밀 제어 능력 향상을 위한 상지 재활장비다. 환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정밀하게 감지하고 다양한 게임형 훈련 콘텐츠를 통해 흥미와 몰입도를 높인다. 능동·수동 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장비 내부 센서를 통한 데이터 기반 치료 평가 기능도 탑재돼 있다.

DBT-350(꿈의자전거).
DBT-350(꿈의자전거).

DBT-350(꿈의자전거)은 가상현실(VR) 기반의 하지 재활·인지훈련 장비다. 사용자가 자전거를 타며 가상도로를 주행하는 동안 하지근력, 지구력, 인지능력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다. 실내에서도 안전하게 가상여행을 즐기며 낙상 예방, 치매 지연, 우울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실버헬스케어 대표 제품이다.

이 밖에 다양한 재활 및 돌봄 기기는 현장 상담과 카탈로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맨엔텔 로고.
맨엔텔 로고.

2000년 정광욱 구미대학교 교수가 창립한 맨엔텔은 KGMP·ISO13485 인증을 획득하고, 미국 FDA·유럽 CE 등록을 완료한 글로벌 재활로봇 전문기업이다. 27건(해외 7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은 원격 진단·업데이트가 가능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현재 카자흐스탄·우크라이나·인도네시아·필리핀 등 17개국에 수출 중이며, 인도네시아 PM&R 학회와 필리핀 PHILMEDEXPO 참가를 통해 해외 판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정광욱 대표는 “기술을 넘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 재활 솔루션을 만드는 기업”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전 세계 의료 관계자들에게 맨엔텔의 기술력과 철학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포스터.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포스터.

한편,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광주테크노파크·전남대학교병원·조선대학교병원 등이 후원한다.

의료 의료기기, 의료 및 병원용품, 재활기기, 인공지능(AI)의료, 생체의료, 치매, 헬스케어 스마트헬스기기, 뷰티 제조·서비스 화장품, 메이크업, 네일, 헤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는 광주관광공사의 협찬을 받아 게재되었습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