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한결헬스케어, LED 광원 이용 중이염 치료기 홍보

LED 광원을 이용한 중이염 치료기를.
LED 광원을 이용한 중이염 치료기를.

한결헬스케어(대표 이정현)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5 광주 메디뷰티산업전'에 참가해 발광다이오드(LED) 광원을 이용한 중이염 치료기를 홍보한다.

LED 광원을 이용한 중이염 치료기는 기존의 귀 바깥쪽에 적외선을 조사하는 방식에서 발생하는 한계를 개선한 제품이다. 기존 치료법은 외이도의 복잡한 구조로 인해 염증이 생긴 귀 내부 부위까지 빛이 충분히 도달하지 않아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유소아의 외이도에도 안전하게 삽입이 가능한 초소형 삽입부를 개발, 염증 부위까지 LED 광원이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항염증 효과가 우수한 LED 광원을 적용함으로써 치료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보다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적외선 조사기의 크기와 가격 문제를 보완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포터블) 중이염 치료기기로 출시했다. 휴대가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해 반복적인 치료로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한결헬스케어 로고.
한결헬스케어 로고.

한결헬스케어는 의료기기 개발과 유통·렌탈 사업을 함께 수행하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주요 사업 분야로는 중이염 치료기 및 음장검사시스템 등의 의료기기 개발, 보청기·양압기 등 이비인후과 관련 제품의 유통 및 렌탈 서비스가 있다.

현재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 및 제품 시연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비인후과 대상 제품 시연 및 학회 홍보 활동을 통해 제품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기관 및 유통채널과의 협력 확대, 온라인 마케팅 강화 등으로 국내·외 시장 점유율 확대와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정현 대표는 “인류의 건강 증진을 이끄는 메디컬 산업의 중심에서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차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광 의료 산업을 선도하고 온·오프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포스터.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 포스터.

한편, '2025 광주메디뷰티산업전'은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가 주관하며 광주테크노파크·전남대학교병원·조선대학교병원 등이 후원한다.

의료 의료기기, 의료 및 병원용품, 재활기기, 인공지능(AI)의료, 생체의료, 치매, 헬스케어 스마트헬스기기, 뷰티 제조·서비스 화장품, 메이크업, 네일, 헤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이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는 광주관광공사의 협찬을 받아 게재되었습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