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자사 벤처캐피탈(VC) 조직 어플라이드 벤처스가 개최하는 'ASTRA 코리아 2025'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ASTRA 코리아는 어플라이드 벤처스와 KOTRA가 공동 주최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국내 스타트업이 어플라이드 벤처스 등 VC와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에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어플라이드 벤처스 투자를 유치하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와의 협업을 추진한다. 어플라이드 전문 컨설팅과 시장 진출 및 기술 상용화를 위한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ASTRA 코리아 2025는 △반도체 제조 기술 △에너지 효율 컴퓨팅 △반도체 관련 인공지능(AI) 및 생성형 AI 응용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아난드 카만나바르 어플라이드 벤처스 부사장은 “3년째를 맞이하는 ASTRA 코리아를 통해 한국의 혁신적인 스타트업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플라이드가 보유한 첨단 기술력, 광범위한 생태계 네트워크, 글로벌 채널 및 공급망을 통해 핵심 산업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STRA 코리아 2025 참가 신청은 10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플라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