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이 하고 싶다면” 대구TP, '대구기업, AI로 여는 온라인 커머스 교육' 개최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김한식)는 지역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대구기업, AI로 여는 온라인 커머스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노하우와 온라인 상권 분석, 판매·프로모션 전략 수립 방법 등 실제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되며, 약 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참가 기업은 AI 기반 도구를 활용해 자사 제품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고도화하는 실습 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AI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이 하고 싶다면” 대구TP, '대구기업, AI로 여는 온라인 커머스 교육' 개최

또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별 마케팅 애로사항을 진단하고, MD 상담을 통한 온라인몰 매출 증대 전략을 맞춤형으로 제시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실질적인 온라인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대익 대구TP AX산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의 어려움을 AI 기술로 해결하는 실질적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전략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과 12월 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지역기업이 개발한 대구 모임 전문 플랫폼 위마이스다채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역기업뿐 아니라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