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연말 리커머스 축제 '번개프라이데이' 개최

〈자료 번개장터〉
〈자료 번개장터〉

번개장터는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첫 연말 프로모션인 '번개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번개 프라이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로 이어지는 소비 흐름 속에서 '새것' 대신 '내 것'을 찾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처음으로 기획된 행사다.

번개장터는 올해 진행한 '새것 아닌 내 것 찾기' 캠페인으로 신규 가입자가 57% 증가했다. 이번 첫 '번개프라이데이' 역시 “블프에서 놓친 건 번프에서 찾는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현명하게 발견하도록 설계됐다.

번개장터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최대 1만원 랜덤 번개포인트를 지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구매 금액의 3%를 번개포인트로 돌려주는 페이백 혜택(1인당 최대 5만원)은 소비자의 실질적인 구매 부담을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첫 구매 고객에게는 5000원 쿠폰을, 인기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맞춤 쿠폰을 제공해 폭넓은 취향 소비를 지원한다.

조은서 번개장터 마케팅본부장은 “중고거래는 이제 절약을 넘어 취향을 찾아가는 소비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번개 프라이데이가 합리적인 연말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