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美특허·보안인증 동시 획득

로그프레소, 美특허·보안인증 동시 획득

로그프레소가 '오브젝트 스토리지 기반 빅데이터 기록 및 고속 조회 기술'의 미국 특허를 등록했다.

이번 미국 특허는 대규모 비정형 로그 데이터를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에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도 빠르게 분석·조회할 수 있도록 한 데이터 처리 기술이다. 앞서 로그프레소는 이 기술로 국내 특허를 확보한 바 있다.

로그프레소 측은 “기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브젝트 스토리지에서 컬럼 기반 고속 분석을 하려면 고정된 스키마를 사용해야 한다”며 “로그프레소의 기술은 기존 방식의 구조적 제약을 근본적으로 해결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로그프레소는 이 기술을 통해 정보보안 경영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 'ISO/IEC 27001'과 클라우드 환경에 특화된 보안 통제 기준인 'ISO/IEC 27017' 인증도 획득했다.

로그프레소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또 클라우드 통합보안관제(SIEM) 서비스 사업자로서 기술력과 안정성, 신뢰성을 모두 갖춘 기업임을 확인받았다고 덧붙였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고성능 데이터 처리 기술과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보안 운영 체계를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