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최대 2억원 자금·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연계
2월4일 사업설명회 개최…온라인 접수 안내

부천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모집

경기 부천산업진흥원(원장 신동학)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26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다음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업력 3~7년의 도약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확장(스케일업)에 필요한 자금과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정부 사업이다. 진흥원은 이 사업의 일반형 지원 분야에서 30개사 내외 창업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일반형 지원 분야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2억원, 평균 1억2000만원 내외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과 투자 유치 연계, 멘토링, 리유니온데이, 임팩트그로우 등 주관기관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부천산업진흥원은 창업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도 연다. 설명회는 오는 2월4일 오후 부천 삼보테크노타워 Ground21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며, 사업화 지원 내용과 주관기관 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과정에서 지원을 희망하는 주관기관을 선택하면 된다.

신동학 원장은 “도약기 창업기업이 성장 정체를 극복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자금 지원과 함께 실질적인 성장 프로그램을 연계해 지원하겠다”며 “잠재력 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