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카우트, 네트워크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엔지니어스원' 고도화

넷스카우트의 네트워크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엔지니어스원(nGeniusONE)'
넷스카우트의 네트워크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엔지니어스원(nGeniusONE)'

넷스카우트는 네트워크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엔지니어스원(nGeniusONE)'의 기능을 강화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는 문제가 발생한 뒤 대응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장애를 예방하는 운영 체계로 전환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화된 솔루션은 기존 이더넷 환경에 더해 와이파이 7 환경에서도 실시간 심층 패킷 분석(DPI)을 지원한다. 신규 '엔지니어스 엣지 센서'는 와이파이 7를 추가 지원해 정보기술(IT) 조직이 원격지에서도 핵심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상태를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한다.

SSL/TLS 보안 인증서 모니터링 기능도 함께 고도화됐다. 만료가 임박한 인증서를 사전에 식별하고, 비표준 포트나 섀도우 IT 환경에서 생성된 미확인 인증서까지 탐지해 서비스 중단과 보안 경고를 예방한다.

필 그레이 넷스카우트 제품 관리 부문 부사장(AVP)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사후 대응적 조치에서 사전 예방적 운영으로 전환함으로써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며 “단순히 장애 복구 시간(MTTR)을 줄이는 데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예측 역량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