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즈 전문 기업 투어마케팅코리아(대표 이재명)가 운영하는 크루즈 예약 플랫폼 ‘cruiseTMK’가 ‘MSC 크루즈 갈라 나이트 & 2025 리코그니션 어워즈(MSC Cruises Gala Night & 2025 Recognition Awards)’에서 ‘베스트 온라인 에이전시(Best Online Agency)’ 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글로벌 선사 MSC 크루즈(MSC Cruises)가 주최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한국 크루즈 시장의 성장을 이끈 주요 파트너사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여행업계 관계자, 정부 기관, 항만 공사 등 업계 주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투어마케팅코리아는 한국 시장 내 MSC 크루즈의 성장과 인지도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국내 대표 크루즈 전문 OTA(Online Travel Agency)로서 온라인 예약 혁신과 글로벌 선사 협력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이재명 투어마케팅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한국 시장에 대한 MSC 크루즈 선사의 아낌없는 지원과 투자, 그리고 크루즈 여행의 대중화를 위해 함께 발맞춰 온 임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MSC 크루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든든한 파트너이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선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크루즈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여행 경험과 혁신적인 예약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투어마케팅코리아는 지난 27년간 국내 크루즈 시장 확대에 기여해 왔다. 2011년 국내 업계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예약 편의성을 높였으며, 2018년에는 연간 1만 명 송객을 달성한 첫 Fly-Cruise(항공 연계 크루즈) 여행사로 기록을 세웠다.
또한, 2024년 로얄캐리비안크루즈 아시아 컨퍼런스에서 ‘최고 FIT 크루즈 판매상’을, 2025년에는 ‘베스트 스위트 클래스 판매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와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투어마케팅코리아는 로얄캐리비안, MSC, 디즈니, 셀러브리티, 노르웨이지안(NCL), 카니발 크루즈 등 대중 크루즈 브랜드뿐 아니라, 익스플로라 저니·리젠트세븐시즈·실버시·오세아니아·아자마라 등 하이엔드 프리미엄 크루즈 라인업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바이킹 리버 크루즈 판매를 개시, 해상과 내륙을 아우르는 통합 크루즈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투어마케팅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의 접근성과 오프라인 CS 전문성을 결합한 서비스 체계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크루즈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시장 확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병창 기자 (park_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