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페이퍼리스-언택트 강화 나선 금융권 수주 활황

클립소프트, 페이퍼리스-언택트 강화 나선 금융권 수주 활황

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페이퍼리스·언택트 금융업무 강화를 골자로 한 금융권 차세대 IT시스템 사업을 올 상반기 잇따라 수주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경쟁사 대비 풍부한 금융권 시스템 구축 경험을 토대로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대면 고객 업무 방식을 비대면으로 전환하는 금융권의 자구책 마련에 역점을 두고 있다.

클립소프트는 올 상반기 △신한캐피탈 아웃도어세일즈(ODS) △우리카드 ODS △서민금융진흥원 차세대 시스템 △신한은행 SOHO 맞춤 플랫폼 구축 △DGB생명보험 디지털 채널 구축 △DGB캐피탈 모바일 비대면 외국인 약정시스템 전자서식 구축 △NH농협캐피탈 차세대 시스템 △NH농협캐피탈 모바일 비대면 전자약정 시스템 △BMW파이넨셜 차세대 시스템 △하나금융그룹 통합 IDC 출입통제시스템 구축 사업 등 금융권 IT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대다수 금융사들은 코로나19 사태로 고객의 지점(브런치) 방문이 현격하게 줄어듬에 따라 차세대 IT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대고객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 비대면 서비스를 비롯해 챗봇, 블록체인, 클라우드, 페이퍼리스 등 미래 신기술 서비스 환경에 유연하면서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신한캐피탈은 찾아가는 영업 'ODS'를 기조로 오토론 및 중도금 대출 업무 등에 쓰이는 모든 문서를 전자서식으로 대체하고, 대면-비대면 고객 영업에 간편한 전자문서를 활용하는 페이퍼리스 전략(스마트 오피스 실현 사업 병행)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우리카드도 디지털 혁신 시대에 걸맞은 ODS 시스템과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업무 효율성 개선을 위한 페이퍼리스 전자서식을 도입해 금융업무의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대훈 클립소프트 금융사업부 총괄 부장은 “현재 금융권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다양한 금융차세대 공급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고객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기술적 우위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부장은 “리포팅툴 '클립리포트'와 전자서식 '클립이폼'은 HTML5 표준 기술 기반으로 금융권 시스템에서 요하는 빠른 처리 속도와 단말기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뛰어난 범용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클립소프트는 업계 최초로 HTML5 기반 리포팅툴 클립리포트를 개발해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리포팅툴 부문에서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공공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금융, 병원, 대학, 기업 등 3500여곳에 솔루션을 공급해오며 전자문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