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산업의 광맥 `SF`
한반도에 SF(Science Fiction:과학적 공상으로 상식을 초월한 세계를 그린 소설. 공상과학 소설) 열기가 뜨겁다. 로봇, 외계인, 괴수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 영화 시장 등에서 큰 흥행을 거뒀다.
올해 들어 외산 SF 영화인 ‘트랜스포머’ ‘스파이더맨3’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부활을 알렸다. 국산물로는 괴수 판타지극인 ‘디-워’가 논란 속에 785만명의 관객을 모았다. 이에 앞서 ‘괴물’은 지난해 1300만명 관객으로 한국영화 신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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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부·끝)좌담회
- 2007-10-31 13: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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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교육에 SF 활용해야"
- 2007-10-31 10: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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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콘텐츠 할리우드 시장이 부른다"
- 2007-10-30 23: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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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CG기술 수준은
- 2007-10-30 15: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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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D와 3D의 차이
- 2007-10-30 14: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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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부)CG로 승부 걸어라
- 2007-10-30 14: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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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에 창의성 담아라
- 2007-10-29 15: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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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F-SFX-판타지, 어떻게 다른가?
- 2007-10-29 15: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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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F에도 `오빠부대` 있다
- 2007-10-29 15:3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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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기와 소통 `허황된 이야기` 통념 깨자
- 2007-10-29 15: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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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디지털 여의주`물고 세계로 승천
- 2007-10-26 14: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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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태권브이 귀환에 거는 기대
- 2007-10-26 14: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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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미국·일본 SF의 특징
- 2007-10-26 14: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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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상상력을 키우자
- 2007-10-26 14: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