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무선통신모듈로 M2M 에볼루션 매거진 선정 올해의 제품상 수상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기업인 유블럭스는 ‘SARA-U2 UMTS/HSPA 모듈’ 시리즈로 M2M 에볼루션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SARA-U2 UMTS/HSPA 모듈은 16㎜×26㎜ LGA 폼팩터 형태로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고속 모바일 연계성을 제공한다. 네 종류의 제품 가운데 SARA-U260과 SARA-U270은 GSM/GPRS 지원 기능을 지원하고 SARA-U280과 SARA-U290은 3G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업계 최소 표면 실장형 UMTS/HSPA 셀룰러 모뎀으로 산업용 사물통신(M2M)과 자동차·가전제품에 탑재된다. SARA 신제품군은 3G 전용 모델과 2G 지원 가능(fall-back )모델로 구성됐다. 내비게이션이나 모바일-인터넷 장치, 보안 및 감시 시스템, 자동 긴급구난 시스템, 차량관리 시스템 등에 적용된다.

토마스 자일러 유블럭스 최고경영자(CEO)는 “유블럭스는 모든 모바일 기기의 표준을 만족하는 업계 내 가장 광범위하고 상호 호환 가능한 셀룰러 모뎀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며 “이것이 이번 수상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