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성공한 CEO의 경험 나눈다` 초청 특강 개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 이하 방송대) 프라임칼리지가 대학 본부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에서 18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석좌교수 기획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방송통신대학 `프라임칼리지` 석좌교수 기획강좌 포스터
한국방송통신대학 `프라임칼리지` 석좌교수 기획강좌 포스터

강좌는 ‘창조와 혁신을 꿈꾼다, 엔터프러너십’을 주제로 최고경영자를 꿈꾸는 이의 도전을 응원하고, 각 분야 명사 초청 특강으로 창업과 기업 경영의 경험 및 가치관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방송대는 이번 강좌를 방송대학TV(OUN)와 온라인 공개강좌(OER)로 오픈해 대국민 대상의 강좌로 확대할 예정이다.

사회는 방송대 석좌교수인 김효준 BMW코리아 사장이 맡아 강의 소개 및 강사와의 대담을 진행한다. 연사는 전성철 IGM 세계경영연구원 회장, 윤성태 휴온스 부회장, 조근호 행복마루 컨설팅 대표, 김은희 커핀그루나루 대표, 최병호 패션그룹 형지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창업과 경영에 대한 경험과 기업가로서의 성공담을 공유한다. 18일 진행되는 첫 강좌에서는 정성철 IGM 세계경영연구원 회장이 강사로 나서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동국 프라임칼리지 학장은 “100세 시대를 맞아 제2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며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경험과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번 강좌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