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프렌즈팝콘 for Kakao’, 100만 다운로드 기념

카카오 ‘프렌즈팝콘 for Kakao’, 100만 다운로드 기념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프렌즈팝콘을 테마로 한 카카오톡 스플래시 화면을 공개했다. ‘프렌즈팝콘’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황금라이언이 등장하는 카카오톡 스플래시 화면은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11월 7일까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버전 이용 시 자동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프렌즈팝콘’ 황금라이언을 테마로 한 카카오톡 알림커버 및 채팅방 배경 이미지도 함께 제공한다. 카카오와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인 ‘프렌즈팝콘’은 퍼즐게임에 카카오프렌즈 IP가 결합한 캐주얼 게임으로, 각 캐릭터들의 개성을 살린 게임 요소와 다양한 코스튬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으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요소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프렌즈팝콘’은 기존 3-Match 퍼즐게임에서 진일보해 라이언구하기, 고기굽기, 밤낮바꾸기 등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하고 280여종의 다양한 프렌즈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하는 등 카카오의 캐주얼 게임 노하우와 독창적인 콘텐츠들로 이용자들을 확대해 가고 있다.

‘프렌즈팝콘 for Kakao’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에서 지금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 페이지(http://friends-popcorn.game.kakao.com)에서 보다 자세한 게임정보 및 다양한 게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