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SW품질역량강화 사업' 추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CI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CI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은 소프트웨어(SW)기업의 품질 컨설팅과 테스팅, 인증연계서비스 등을 지원하는 '지역SW품질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남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의 SW품질역량을 한 단계 높여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사업은 △SW품질 컨설팅 및 테스팅 △SW인증연계서비스 △찾아가는 SW품질교육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SW품질 컨설팅은 모바일, 패키지, 임베디드 등 기업이 희망하는 SW품질향상 전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전문 컨설팅 기관 또는 개인 컨설턴트 간의 연결을 통해 기업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SW품질 테스팅을 위한 코딩 규칙 자동 검사 도구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W인증연계서비스는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소프트웨어 프로세스(SP)인증, 웹 접근성 품질마크 등 순수 SW관련 인증으로, 기업당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SW테스트와 SW품질관리 전문가 양성과정, SW테스팅 실무과정 등 총 14개의 찾아가는 SW품질 교육이 진행된다. 각 교육은 기업들의 신청을 받아 일정과 장소, 교육 내용 등에 대한 사전협의를 통해 개설된다.

오창렬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SW기업들의 품질관리 역량을 한 단계 높이고 더 나아가 SW품질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