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금융권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소개

솔트웨어(대표 이정근)는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솔트웨어와 함께하는 AWS 파이낸스 런치 앤 런' 행사를 개최하고 AWS 빅데이터 솔루션을 소개했다.

솔트웨어는 이번 행사에서 AWS 서버리스 빅데이터 솔루션인 'Kinesis, S3, Athena, Quick Sight'를 활용해 구축 없이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빅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연해 관심을 모았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가 AWS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가 AWS 행사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이정근 솔트웨어 대표는 “기존 데이터센터 인프라 환경에 영향을 최소화하며 보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권 고객들이 우선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신용 및 시장 위기관리, 사기탐지 및 자금 세탁 방지, 소셜 미디어 분석 및 기타 이벤트 기반 마케팅 영역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우선 시도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솔트웨어와 AWS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금융세미나는 지난달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 되었으며 참석한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및 테스트 크레딧을 제공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솔트웨어는 AWS의 어드반스드 컨설팅 파트너이며 AWS금융 전문 파트너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