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풀 HD 화질 그대로 2배 더 영상 저장하는 '파인뷰 X30' 예약 판매 진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
<파인디지털 파인뷰 X30>

파인디지털은 고효율비디오 코텍(H.265/HEVC) 기술과 파인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타임랩스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블랙박스 파인뷰 X30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파인디지털은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파인뷰 X30을 3만원 할인된 금액에 제공된다. 예약판매는 총 3차로 진행한다. 1차 예약판매는 10월 3일까지 진행해 10월 20일에 발송된다. 2차는 10월 4일부터 10월 11일, 3차는 10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파인뷰 X30의 구매와 자세한 내용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인뷰 X30은 고효율 비디오 코텍 기술을 적용해 저장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화질 저하는 없이도 용량은 감소시켜 영상이 저장하며 주행 영상을 하이퍼랩스로 저장해 영상 저장 공간을 추가하지 않고도 용량을 늘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충격 시에는 자동으로 원래 속도로 변경, 영상 확인에도 문제가 없다.

색감, 밝기, 선명도가 기존 센서 대비 독보적으로 뛰어난 소니 'Exmor R STARVIS' CMOS 센서 탑재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최고 화질을 지원한다. 오토 나이트 비전을 장착해 밤에는 더욱 밝게 낮에는 더욱 선명하게 녹화한다.

파인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타임 랩스 기능은 주행, 주차모드에서 녹화된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충격 이벤트 발생 시 표준속도(30fps)로 저장한다. 사생활 보호 모드를 추가해 사적인 정보가 담길 수 있는 블랙박스 영상을 비밀번호로 보호할 수 있다.

허성욱 파인뷰 이사는 “파인뷰 X30은 그동안 영상 저장공간 부족의 불편을 호소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화질은 유지하면서도 저장 효율은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생생한 화질을2배 저장할 수 있고 각종 편의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