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데이터센터, KT G 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체결

이호스트데이터센터, KT G 클라우드와 전략적 제휴 체결

IDC 전문업체인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KT G클라우드 (G-Cloud) 와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본격적으로 Cloud 시장 진출에 나섰다. 이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은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컨설팅을 제공하며 영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본격적인 ICT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 3월 20일 정보통신공사업면허를 취득하였고 공공기관 입찰 및 정보통신공사업에 적극 참여하기 위해 공동 컨소시움을 포함하여 영업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2004년 10월 설립된 이호스트데이터센터는 현재 국내외에 자체 데이터센터를 두고 있으며, 국내외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 관리 대행, 보안서비스 등 15년이 넘는 IDC 운영 노하우를 통해 IDC 영역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6월 증설되는 가산디지털센터는 국내 향온•향습, 소방, 보안, 전력 시설 등 국내 최적의 조건과 여건을 갖춘 곳으로써, 이번 증설로 랙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여 가상화폐거래, 게임, 금융 등 단독 공간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 김철민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대만에도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자체 IDC Farm이 구축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홍콩, 러시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인도 등 다양한 해외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