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르네사스, 디지털 DC/DC 컨트롤러 신제품 2종 출시

일 르네사스, 디지털 DC/DC 컨트롤러 신제품 2종 출시

日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는 PMBus규격 풀(Full) 디지털 DC/DC 컨트롤러 신제품 2종을 발표했다. FPGA, DSP, ASIC, 네트워크프로세서 및 범용 시스템레일 단일출력 POL(Point Of Load)에 전원을 공급하는 제품이다.

ISL68301은 MOSFET드라이버, ISL68300은 PWM출력이 포함됐다. 데이터센터, 유선 및 무선통신, 공장자동화장비를 위한 전원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다. ISL68300은 외부 MOSFET를 직접 구동할 수 있으며 ISL68301은 르네사스 SPS(Smart Power Stage) 또는 DrMOS(Driver+MOSFET)와 함께 완전한 전압레귤레이터솔루션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드 8상 토폴로지 및 출력전류 240A이상을 지원하는 고속전류공유버스(Current sharing Bus)가 있다. 르네사스 디지털 차이 모드 제어변조를 사용한다. 이 변조는 싱글스위칭 사이클에서 로드과도현상에 빠르게 응답하고 외부보상소자없이 안정적 제어루프를 제공한다.

제품을 사용하는 엔지니어가 ISL68300 및 ISL68301로 디자인할 경우 파워내비게이터라고 하는 GUI를 사용해 셋업, 시퀀싱, 모니터링을 설정할 수 있다. PMBus가 있는 GUI를 사용하므로 솔더링 또는 재작업없이 설계 및 변경이 가능하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