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랩스코리아, 끊김없이 빠른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출시

차량용 엑세서리 개발업체 나인랩스코리아(대표 김수종)는 무선 충전모듈을 적용해 끊기지 않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대쉬크랩 에어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대쉬크랩 에어 시리즈는 차량 대시보드 흡착형 제품인 '터치 에어'와 차량 CD 슬롯형(틈새에 끼어 넣는) 제품인 '룰렛 에어' 등 2종이다.

대쉬크랩 에어 시리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의 5와트(W) 일반 충전과 7.5W, 10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 모델은 최대 10W, 아이폰은 최대 7.5W 고속 충전가능하다.

나인랩스코리아가 출시한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룰렛 에어.
나인랩스코리아가 출시한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룰렛 에어.

대쉬크랩 에어 시리즈의 무선 충전 모듈은 국제무선충전표준협회(WPC) 인증마크인 표준 치(Qi) 인증과 강제인증(KC)을 모두 마쳤다. 유럽연합(CE) 인증 절차도 밟고 있다.

동작 조건 변동에 대응해 주파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주파수 생성 장치 특허기술로 끊김 없는 무선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터치 에어'는 정 중앙에 Qi 코일을 장착해 스마트폰의 가로, 세로 사용과 핸드폰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9V 고속 충전할 수 있다. '룰렛 에어'는 과전류와 열이 발생을 방지하는 이물질 감지기술(FOD) 외에 과열·과전압·과충전·단락보호 등의 기능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360도 기울기의 회전형 디자인으로 무선 충전 중에도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야각을 제공한다. 충전 중이나 충전 완료 발광다이오드(LED) 표시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수종 대표는 “최근 크라우드펀딩 전문업체인 와디즈의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대량생산 및 마케팅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인랩스코리아가 출시한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터치 에어.
나인랩스코리아가 출시한 차량용 무선 고속 충전 거치대 터치 에어.

전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