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사내 동요‧챈트‧동화 구연 경영 대회 개최

장원교육, 사내 동요‧챈트‧동화 구연 경영 대회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은 지난 19일 대전에 위치한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사내 동요‧챈트‧동화 구연 경연 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원교육 척척리듬 한글, 세이펜 영어 등 자사 교재에 수록된 동요, 챈트, 동화 구연에 대한 지도 실력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는 방문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서 구연 노하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동요, 챈트, 동화 3개 분야로 나눠 지난 11월 지국별 본부 예선과 본부 예선을 통과한 18개 팀이 결선에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예선은 각 팀에서 연습 과정을 촬영한 동영상으로 평가했고, 결선은 현장 발표를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현장에서 활용과 응용 가능 정도, 유아 수준에 맞는 접근, 정확한 내용 전달 등을 평가해 대상(1팀), 금상(3팀), 은상(3팀), 동상(4팀) 등을 수여했고, 동영상 심사에서 최고점을 획득한 6개 지국에도 지국상을 시상하며 총 90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혜택을 함께 제공했다.

문규식 장원교육 대표는 "직원들의 사기와 결속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전 지국이 참여하는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동요, 챈트, 동화 구연 방법을 자체적으로 연구하면서 지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