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아이디-표준협회, 자동차 품질 신뢰성 제고 업무협약 체결

이승주 에스피아이디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본부장이 자동차품질 신뢰성 제고를 위한 송호 업무협약서를 교환했다.
이승주 에스피아이디 대표(오른쪽)와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본부장이 자동차품질 신뢰성 제고를 위한 송호 업무협약서를 교환했다.

시스템·소프트웨어(SW) 전문 컨설팅 기업 에스피아이디(대표 이승주)는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와 자동차품질 신뢰성 제고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기관은 △자동차분야 품질 제고를 위한 시스템·SW개발과 보급 △엔지니어링 서비스·솔루션·교육 분야 정보교류와 협력 △경영시스템· 프로세스·제품·인력양성 콘텐츠와 솔루션 공유·판매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했다.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인증본부본부장은 “양기관의 엔지니어링 서비스·솔루션·교육 등 관련 분야 상품 공유와 판로확대로 자동차·시스템·SW 분야 국가 산업 발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에스피아이디 대표는 “SW가 적용된 제품개발을 하는 많은 기업에게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문화된 교육·컨설팅·인증·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특히 중소기업 대외 경쟁력 향상에 많은 기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스피아이디는 CMMI, A-SPICE, ISO26262 등 교육·컨설팅·인증 사업과 독일 APIS, 영국 ISOGRAPH, 미국 OMNEX 등 글로벌 솔루션 기업과 협력해 솔루션 등을 국내 공급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