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디지털 컨설팅 그룹 ㈜플립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이병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2019’(iECO Award)에서 수상 기업 전체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는 매년 3,000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평가위원단이 인터넷 비즈니스•기술•서비스 혁신 및 사회공헌 등을 평가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이번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 최고대상을 받은 ‘Right!Galleria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는 한화갤러리아의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을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 등 크게 세 가지 핵심 가치별로 구분해, 그에 따른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된 통합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사이트다.

‘Right!Galleria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를 구축함에 있어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 정착’을 추구하는 한화갤러리아의 기업 경영 철학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원활히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당사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캠페인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사이트’를 구성함과 동시에, 각 콘텐츠에 적절한 인터랙션을 가미함으로써 시각적 주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세부 페이지 진입 시 핵심 가치에 따라 나열된 실천 사례를 이용자가 원하는 주제에 따라 재배열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고려해 최적화된 반응형 웹 환경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증진에도 주력했다.

‘Right!Galleria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추구에 대한 의지와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을 이용자에게 명확하고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내부적으로도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한화갤러리아 기획 담당자와 플립커뮤니케이션즈 TFT가 실질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하면서 이상적인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한 점도 유의미한 성과로 꼽혔다.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병하 대표이사는 “현실에서 시행되는 긍정적 캠페인이 온라인상에서 과연 어떻게 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모범적 사례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시해 나감으로써 인터넷 상생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