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은 불어도(KBS1 밤 8시30분) 청자모는 눈칫밥이 더 배고프다며 아침부터 큰 그릇에 밥을 듬뿍 담아 비벼먹고 찬해는 쌀이 떨어졌다며 쌀값을 요구하는 청자에게 벌써 쌀이 떨어졌냐고 하다가 청자모를 보고는 얼른 입을 다문다. 한편 회의실로 가던 수창은 산해에게 온 경주의 팩스자료를 보고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장희빈(SBS 밤 8시50분) 숙종이 새로 들어온 김숙의에게 빠져 지내자 장숙원은 질투의 불길이 타오른다. 오랜만에 찾아온 숙종에게 장숙원은 쌀쌀맞게 대하고 달래던 숙종은 장 숙원의 완강한 태도에 화를 내며 자리를 박차고 나간다. 한편 김숙의와 장숙 원의 사이는 돌이킬 수 없는 지경으로 악화되고….
<>세계는 지금 "중동패권을 노린다. 터키의 유프라테스강 개발"(KBS1 밤 10 시) 유프라테스강의 상류는 터키. 터키는 이 강에 거대한 댐을 건설해 하란 평야 를 개발하여 곡창지대로 만드는 터키 최대의 역사를 하고 있다. 이 결과로 물이 부족해질 위험에 처한 시리아 등은 이 댐의 건설에 반대하고 있는데….
<>김한길과 사람들(MBC 밤 11시) 작년 11월 미 시사주간지 "타임"이 뽑은 21세기 세계지도자 1백인에 선정됐던 유일한 한국인인 여류 도시설계전문가 김진애씨. 미국 MIT대에서 환경설 계학 박사 학위를 딴 자타가 공인하는 프로로서 중독증세를 보일만큼 일에몰두하는 그의 일 이야기를 들어본다.
<>체험! 삶의 현장(KBS2 밤 8시30분) 사회자 박상규가 22평규모 세계최대의 파라솔을 세우기 위해 경남 양산의 놀이공원을 찾는다. 탤런트 김수정은 전북 김제의 산기슭 외딴집에서 청둥오리 를 돌보고 탤런트 변우민은 충남 서산의 태안반도 앞바다에서 갯가재 잡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