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기 업체들이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정밀 한국텍트로닉스 백두시스템 등 계측기기업 체들은 서비스센터를 개설하거나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설명회 및 기술 동향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국내 전자 및 통신산업이 고도화 되면서 고기능.고가 계측 기기 수요가 크게 증가、계측기기 수입 및 생산업체들이 대고객 서비스 확대 를통해 시장공략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LG정밀은 최근 서울 시흥동에 서비스센터를 개설하고 고객을 직접 방문、 서비스를 실시키로 하는 등 애프터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LG정밀은 서비스센터로 본사의 서비스조직을 모두 이관、 서비스조직을 일원화하기로 했으며 서비스 전담 요원도 2배 이상 늘리고 각종 전시장비와 교육.홍보용 자료를 갖춰 적극적인 상담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한국텍트로닉스는 오는 11월 2, 3일 2일간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텍트로닉스 첨단 계측기기전"을 개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비디오 전송기술 비디오 포착 및 저장과 응용 *MPEG-Ⅱ를 이용한 오디오.비디오 압축기술 ATM 네트워크 장비-테스터 기법 및 발전동향 *광케이블 및 동축케이블 테스트를 통한 네트워크 관리기법 *첨단 애플리케이션에 부응할 수 있는 성공적 인 디지털 로직 디버깅 도구 및 기술동향 등 6개 분야에 대한 기술세미나를 실시할 계획이다.
MDS(마이크로프로세서개발시스템)전문업체인 백두시스템도 오는 26일 한국 통신 소프트웨어프라자 회의실에서 "95 추계 정기 세미나"를 개최、 *개발 프로세서의 사용추세 *386EX、 i960 아키텍처 및 애플리케이션 에뮬레이터의 아키텍처 및 개발환경 등의 주제발표를 할 계획이다. 독일 계측기기 종합업체인 로데 & 슈바르츠사의 국내 대리점인 하나기역도지난 11, 12일 2일 간 서울교육문화회관 거문고실에서 "디지털 이동통신 기술세미나 및 장비 전시회 를 개최했으며 한국MDS도 지난 9월28, 29일 양일간 독일 MDS 전문업체 인 콘트론사 관계자를 초청、 수요자를 대상으로 "인텔 386EX/486 개발툴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활동에 적극나서고 있다.
<김병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