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터, 교육서비스 비교 구매 사이트 오픈

각종 교육 서비스를 비교 분석해 보다 정확한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는 교육 비교구매 사이트가 개설된다.




교육전문 포털 업체인 아이엔터(대표 조재천)는 교육 서비스 비교구매 사이트인 아라조아( http://www.arazoa.com)를 18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아라조아는 숍바인더와 같은 쇼핑몰 비교구매 사이트 개념을 교육 서비스 분야에 적용한 개념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무료·유료교육, 일반교육 및 전문교육 등 교육 서비스 전 분야를 망라해 일반인들이 필요한 교육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서비스 분야 역시 정보기술(IT)은 물론 스포츠, 국가자격증, 경영 전반 등 다양하며 각종 교육 교재와 자격증 및 시험 정보 등을 함께 제공하는 등 정보 제공과 상거래를 결합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조재천 사장은 『현재 많은 교육기관 및 교육 사이트가 있지만 같은 교육 내용을 두고도 수강료나 교육의 품질 등이 현격하게 차이가 나 사용자 선택에 상당한 혼란이 있다』며 『아라조아 서비스를 통해 일반인들도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적정한 가격에 고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이엔터는 올앳·삼성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엔터 교육카드를 발급, 아라조아 사이트에서 이 카드를 이용해 교육 과정을 수강할 경우 수강료의 2∼15%에 해당하는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하고 이를 다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라조아 사이트에는 현재 배움닷컴, 크레지오, 다우교육원 등 6, 7개 교육기관 및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1000여개의 교육과정에 대한 소개와 비교분석이 이뤄지고 있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