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정보통신(대표 이상현 http://www.kcc.co.kr)은 지난 94년에 자회사인 KCC컴퓨터통신(대표 심석구)을 설립하면서 웹에이전시 시장에 이미 진출했다. 또한 지난해 사내벤처 1호로 e비즈니스 및 모빌솔루션 업체인 인터미디어테크놀로지(대표 정세웅)를 출범시키면서 본격적인 컨설팅 중심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KCC정보통신은 웹에이전시 전문업체인 아이오즈(대표 이상진)와 이비즈그룹(대표 강태영)에 대한 직접적인 자본투자와 함께 웹 부문 아웃소싱 등을 포함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따라서 이 회사는 KCC컴퓨터통신·인터미디어테크놀로지·아이오즈·이비즈그룹 등 각 업체들의 강점을 살려 IT컨설팅·솔루션·디자인 분야의 전문성을 고루 갖춘 가상의 웹에이전시 그룹을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가운데 KCC정보통신의 자회사로 출발한 KCC컴퓨터통신은 e비즈니스 전략과 기업 이미지(identity)에 대한 모델링은 물론이고 디자인 등 세밀한 기술지원도 제공하는 종합적인 웹솔루션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공군사관학교(http://www.afa.ac.kr), 신세계백화점(http://cybermall.co.kr), 철도청(http://www.korail.go.kr), 건설공제조합(http://www.kcfc.co.kr), 디지트라시스템(http://www.digitra.com), 한국상장회사협의회(http://www.klca.or.kr), 증권예탁원(http://eds.kse.or.kr) 등의 업체 및 정부기관들이 KCC컴퓨터통신의 주요 고객이다.
KCC정보통신의 사내벤처 1호로 출범한 인터미디어테크놀로지(http://www.intermediam.com)는 e비즈니스 및 모빌솔루션 관련 컨설팅과 실제 구현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KCC정보통신과 제휴한 아이오즈는 최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플래시 인터랙티브 기술을 바탕으로 한 웹사이트 구축과 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비즈그룹은 온오프라인 전문가로 구성된 IT전략 컨설팅 분야 토털 서비스 업체다.
이에 따라 KCC정보통신은 특정 SI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시점에서 KCC컴퓨터통신을 비롯한 전문 업체들로부터 세부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지원받는 등 웹에이전시 시장 공략을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