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덱스>한국관 HW 출품업체-유니온커뮤니티

◆유니온커뮤니티가 세계 처음으로 내놓은 네트워크형 지문인식기◆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 http://www.unioncomm.co.kr)는 지문인식기 생산 업체로 이번 추계 컴덱스에 세계 최초로 개발한 네트워크형 지문인식기를 새로 선보인다.

이 회사의 제품은 네트워크형인 「FP100N」과 단독형인 「FP100S」가 있으며, 네트워크형은 LINUX를 이용한 전용 리얼타임OS를 개발, 적용해 세계에서 처음으로 TCP/IP 네트워크 환경하에서 무한대의 출입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며 단독형은 4000명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은 자체 개발한 리얼타임 OS를 채택하고 TCP/IP를 통한 LAN 지원 및 1 CPU 탑재로 타사 제품에 비해 가격이 3분의 1 수준으로 낮은 것이 특장점이다.

지난 98년 설립된 유니온커뮤니티는 네트워크형 지문인식 시스템을 개발해 보안 서비스업체와 건설업체를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에스원과는 집단 고급아파트 보안분야에서 지문인식 시스템 적용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으며 현재 건설중인 삼성 타워팰리스 3000가구에 지문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공급키로 했다.

또 벽산엔지니어링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건설중인 수원과 부산 등지의 벽산아파트를 필두로 향후 벽산엔지니어링의 신규 건축물량에 대해 이 회사의 지문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독점공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해외시장에 진출, 말레이시아의 호텔 체인인 겐팅그룹에 향후 2년간 8000대를 공급하기로 합의하고 오는 9일 서울에서 최종 계약을 체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