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 LCD모니터 잘 팔린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월별 온라인 CRT 대 TFT LCD 판매비중 변동

 온라인에서 LCD모니터 판매량이 CRT모니터 판매량을 사상처음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디스플레이 포털업체인 디스플레이뱅크(대표 권상세 http://www.displaybank.com)는 30여개 주요 온라인 모니터쇼핑몰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분기들어 처음으로 LCD모니터 판매량이 CRT모니터 판매량을 초과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3분기의 LCD모니터 대 CRT모니터 판매량은 45대 55였으나 지난 20일까지의 4분기 판매실적에서는 LCD모니터 판매량이 6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월, 11월 LCD모니터 판매량은 전체 모니터 판매량 가운데 각각 65%, 63%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15인치 LCD모니터 가격은 연초에 비해 현재 18% 가량 하락했으며 17인치 LCD모니터는 20% 가까이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디스플레이뱅크측은 “LCD모니터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해 대기업 제품이라도 15인치는 40만원 후반대, 17인치는 60만원 후반대까지 인하됐다”며 “내년 LCD모니터 가격이 반등하더라도 한번 역전된 LCD 대 CRT 판매비중을 다시 뒤집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