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아이루민 SW 서비스 인수

컴퓨터어쏘시에이트(CA)가 아이루민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인수한다고 18일(현지 시각) 밝혔다.

미국 버지니아주 레스톤 소재의 아이루민은 1996년 설립된 메시지 관리 및 아카이빙 스토리지 제공업체다.

CA는 이번 인수로 자사의 브라이트스토어 솔루션 제품군에 e메일 보안·아카이빙·스토리지 관리·데이터 보호 기능 등을 추가, 지능형 스토리지 분야 기술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아이루민의 어센터 제품군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로터스 도미노·노벨 그룹와이즈와 같은 플랫폼에서 전사적 메시지 관리·이메일·문자메시지·비정형 데이터 등에 대한 아카이빙을 제공한다.

이번 인수에 따라 데이브 엘리슨 아이루민 사장 겸 CEO는 CA 브라이트스토어팀 수석 부사장으로 합류하게 된다.

크리스 브로더릭 CA 브라이트스토어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이사는 “오늘날 기업들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압력을 끊임없이 받고 있다”며 “CA는 아이루민 인수를 통해 고객사에 보다 효율적인 전사적 데이터 자산 관리 및 보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는 세계 e메일 아카이빙 시장이 지난 해 8900만달러에서 2009년 8억8300만달러 규모로 연평균 58%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