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공사 농어촌종합정보포털 오픈

 한국농촌공사(사장 안종운 http://www.ekr.or.kr)는 농어촌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농어촌종합정보포털 사이트(http://www.nongchon.or.kr)를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농지은행, 농어촌 주택, 지역투자, 체험 관광 등 농어촌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정보포털을 구축해 도시인구 및 자본의 농어촌 유입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대표 윤석경)가 수행한 이번 사업은 농어촌 체험, 관광, 숙박, 특산물 및 각종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하는 그린투어기능과 귀농이나 귀촌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는 물론 각종 교육 및 정부지원정보 제공 기능을 구현한다.

 또 현지 농지 시세 및 매물 정보, 농지 매매 및 임대차 거래 지원을 위한 농지은행 기능, 주택과 관련된 법률정보 및 가상견적, 집짓기, 매물정보 등을 제공하는 주택정보 기능 및 농업경영기능과 지역투자정보 제공 기능도 제공된다.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 이우만 단장은 “농어촌 관련 모든 정보 및 업무의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책 마련과 집행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도시민의 안정된 귀농 귀촌 및 지역의 특화된 발전을 위한 핵심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정훈기자@전자신문, jh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