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통합보안: 하우리 `바이로봇`

 하우리(대표 현영권 http://www.hauri.co.kr)의 보안 솔루션 ‘바이로봇 데스크톱’은 PC 사용자들로부터 최고의 방역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이 제품은 e메일을 통해 급속 확산되는 컴퓨터 바이러스나 웜, 악성 프로그램 및 스팸메일, 스파이웨어 등을 모니터링해 PC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통합 보안 제품.

바이로봇의 강력한 e메일 필터링 기능은 e메일을 구성하고 있는 패킷을 하나하나 검색, 위협 요소를 사전에 차단한다. 하우리가 수집, 분석한 전 세계 스파이웨어와 애드웨어의 목록과 특징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악성 프로그램을 사용자 판단에 따라 제거할 수 있는 모듈 업데이트도 계속된다.

여기에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에 의한 레지스트리 추가·수정·제거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MSN메신저·AOL 메신저·ICQ 등 인터넷 메신저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기능을 통해 메신저에 의한 악성 프로그램 확산을 차단한다. 보안 정책 마법사 기능을 이용하면 내부 자원 접근 정책도 수립할 수 있다.

바이로봇 데스크톱 5.0 버전은 컴포넌트 기반 개발(CBD) 방법론을 적용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이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신속한 개발 및 변경이 가능하고 고객도 사용하기를 원하는 기능만 선별해 이용할 수 있다. 시큐리티 인포데스크 기능을 사용하면 항상 PC 운용체계의 보안패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보안에 취약한 계정과 공유폴더·오픈 포트 등을 개선하는 데 유용하다. 최근 동양생명이 전사적으로 바이로봇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고 수년간 바이로봇을 사용해온 유한양행은 계약 연장에 돌입했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