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 모바일 기기용 임베디드 프로젝터 엔진 개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MDS테크, 모바일 기기용 임베디드 프로젝터 엔진 개발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미국 광학업체인 스크램테크놀로지스(SCRAM Technologies)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내장형(임베디드) 프로젝터 및 통합 멀티미디어 솔루션 신제품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미국 CES2009(Consumer Electric Show)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광학기술업체 스크램테크놀로지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내장형 프로젝터(Embedded Projector)를 공동 개발해 온 MDS테크놀로지는 스크램테크놀로지스의 광학모듈과 결합되는 모든 임베디드 SW, HW 및 응용 시스템 개발을 추진해왔다.

MDS테크놀로지는 지난해 60cc급의 고해상도 외장형 프로젝터 시제품을 시연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실제 모바일 기기에 내장 가능하고 화면을 60인치까지 확대영사할 수 있는 10cc급 내장형 프로젝터 엔진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넷북, MID(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 PMP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 내장형 프로젝터를 즉시 탑재해 상용화 할 수 있는 통합 멀티미디어개발형 키트(Development Kit) 솔루션인 ‘사파이어(Sapphire)’도 공개한다.

이로써 기존 모바일 기기에 프로젝터를 탑재함으로써 제품 차별화를 원하는 업체들은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타임투마켓(Time-to-market)을 단축시킬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이사는 “향후 모바일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차세대 핵심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는 임베디드 프로젝터 사업에서 이미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추가적인 제품 설계 및 공급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