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폴리텍대학 대상 실무능력인증 시상식 개최

한국델켐, 폴리텍대학 대상 실무능력인증 시상식 개최

한국델켐(대표 정찬웅)은 한국폴리텍대학 실무능력인증제도 평가에 대한 우수 합격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무능력인증제도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기술을 대학에서 교육함으로써,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기술력을 인정하여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한국델켐은 전국 1200여 파워밀(PowerMILL) 및 파워쉐이프(PowerSHAPE), 피쳐캠(FeatureCAM) 사용 기업체에서 안정적으로 우수인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폴리텍대학과 연계해 이 제도를 시행 중이다.

 학생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CAD/CAM 운용기술을 기업 요구수준에 맞춰 학과 커리큘럼 내에서 배우고 실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되어 우량 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현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신입인력에 대한 교육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다.

 한국델켐은 이미 2008년부터 실무능력인증제도를 실행하여 정착단계에 이르고 있는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를 시작으로 대구캠퍼스, 부산캠퍼스 등과 실무능력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등학교 등 직업전문 교육기관들에게 확대 적용하여 나갈 계획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