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화장, 볼터치까지 해줘 화장을 안한 쌩얼도 화장한 것처럼 나오는 아이디어성 디지털카메라가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초슬림 디자인의 3인치 풀터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뷰티 리터치 모드 기능을 갖춘 ‘루믹스 FH7’ 디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파나소닉 ‘루믹스 FH7’은 LCD만 눌러도 사진이 찍히는 터치셔터 기능과 모든 메뉴 조작을 LCD 상에서 터치를 통해 가능한 디카다. 눈이나 눈썹, 볼 등 얼굴 전체를 터치펜나 손가락 등을 통해 메이크업 해주는 뷰티 리터치 모드도 지원돼 화장한 사진까지 연출할 수 있다.
찍은 사진에 하트나 키스마크 등을 스티커처럼 붙일 수 있는 이미지 스탬프가 32개가 있으며, 파노라마 모드 등 사진처럼 사진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29가지 장면 모드 기능도 있다. 여행시 촬영 날짜와 여행지에 따라 사진을 구분해 재생해주는 여행 모드도 지원된다.
라이카 28mm 렌즈를 탑재했으며 4배 광학줌 모드를 지원해 화각은 28mm 광각부터 112mm 망원까지 촬영할 수 있다. 디지털줌은 4배 지원한다. 화소수는 1660만화소(유효화소 1610만화소)이고 고해상도 사진을 빠르게 저장하며 절전 기능을 갖춘 비너스엔진 VI(디카의 CPU 해당)를 장착했다. HD 동영상(1280x720, 24fps) 촬영도 가능하다. 감도는 ISO 6400까지 지원된다.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고해상도 3인치 와이드뷰잉 앵글 LCD가 탑재되어 있으며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LCD밝기가 조절된다.
손떨림을 잡아주는 광학식손떨림보정(MEGA O.I.S), 최대 동시 15명까지 얼굴을 인식하는 얼굴인식(Face Detection), 움직이는 피사체를 따라가면서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주는 AF 트래킹(Tracking), 피사체가 사람이면 인물 모드, 자연이면 풍경 모드 등 피사체에 따라 자동으로 장면모드를 설정해주는 인공지능 장면선택(Intelligent Scene Select), 해상도 증가 기술 등 8가지 첨단 성능의 인텔리전트오토(Intelligent Auto) 모드를 탑재해 최상의 사진촬영을 도와준다.
SD/SDHC/SDXC 메모리카드를 사용해 저장할 수 있다. 크기는 95.2x56.3x19.4mm(가로x세로x높이)이며, 무게는 109g(배터리 제외)로 스타일리쉬하다. 색상은 핑크와 블랙 2가지이며, 가격은 20만원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