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바 스토리지 디바이스 코리아(대표이사 미야자키 요이치 )는 2012년 신제품 외장하드 ‘CANVIO V6’를 국내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2012년부터 유통시장을 적극적으로 강화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며 태국의 홍수사태로 인한 HDD가격폭등과 물량부족이 발생한 가운데 출시되는 CANVIO V6를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신제품 CANVIO V6 역시 기존 도시바 외장하드에서만 볼 수 있었던 외장하드를 형상화한 고유패턴과 고광택 케이스를 채용함으로써 간결하고 현대적인 감각에 맞추었으며, 측면을 부드럽게 처리해 사용 편리성과 함께 외장하드가 주는 투박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했다.
-. USB 2.0/3.0 호환은 이제 기본!
-. 데이터 백업뿐만 아니라 시스템 백업 그리고 선택적 클라우드 백업까지 일정관리로 자동처리
CANVIO V6는 기존 제품과 같이 USB 3.0(최대 전송속도-5Gbps)을 지원함으로써 USB2.0(최대 전송속도-480Mbps)대비 최대 10배의 전송속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USB2.0 기기들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외장하드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백업 기능에 대해서도 누구나 쉽게 백업을 할 수 있도록 NTI Backup Now EZTM을 기본 S/W로 탑재하여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타 외장하드에서 볼 수 없었던 시스템 전체 백업도 지원함으로써 외장하드의 필수기능인 데이터 백업 기능에 좀 더 충실했으며, 이번 신제품부터는 선택적으로 클라우드 백업까지도 스케줄관리로 자동처리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500기가바이트(GB), 1테라바이트(TB) 용량의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 CANVIO V6, 블로거 대상 체험단 이벤트 실시
한편 도시바는 외장하드를 활용할 수 있는PC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기에서 CANVIO V6 활용 팁과 정보를 공유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오는 12월 6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국내 도시바 스토리지 디바이스 홈페이지(http://tsdk.toshiba.c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등록하면 되고, 체험단 전원은 신제품 CANVIO V6 무상 지급 특전과 지급된 신제품을 가지고 디지털 기기에서 활용한 체험기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