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IT엑스포 부산] 타임텍

타임텍(대표 박덕용)은 자체 개발한 조선전용 CAD시스템 `TTM`을 전시 소개한다.

`TTM`은 타임텍이 차세대 CAD시스템을 목표로 개발한 최초의 국산 조선설계SW다. 조선에 필요한 선체 설계에서 각종 의장 설계까지 선체·의장 전 분야를 지원한다.

[2012 IT엑스포 부산] 타임텍

가장 큰 장점은 모델링 자동화, 모델 간 연계, 룰 기반 모델링 등 모델링 기능이다. 타임텍 노하우인 설계자동화SW 기술을 접목해 조선소나 설계회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델링 자동화`는 특정 부품의 치수를 수정하면 연관 모델 전체 수치가 자동으로 바뀌는 기능이다.

`모델간 연계(Relation)`는 설계 자동화에 가장 필요한 요소기술로 TTM의 강력한 간편화 기능의 하나다. 각 부품소재를 관계에 따라 자동으로 연결(Relation)해 하나의 부재를 설계 변경하면 그 부재에 종속된 부재에 미치는 영향이 즉각적으로 나타난다.

`룰 기반 모델링(Rule Based Modeling)`은 설계 모델을 손쉽게 만들기 위한 기반 기술로 각종 입력 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외에 실적선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편집설계`, 설계오작을 줄이기 위한 `설계 검증` 기능이 포함돼 있다.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 설계자라도 오류 없이 쉽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