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IT엑스포 부산] 삼영이엔씨

삼영이엔씨(대표 황원)는 지역 참가기업 중 가장 큰 4개 부스를 마련, 현재 국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소형선박용 IT장비 25종을 전시 소개한다.

삼영이엔씨는 이번 IT엑스포 부산 전시 참가를 계기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전시할 3D GPS플로터는 10.4인치 3D화면에 맵, 소나, 멀티미디어, 레이더 등 각종 정보를 동시에 표시해 항해 및 조업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비다. 차트의 확대 축소, 소나 수심 범위 조정, 볼륨, 메뉴 이동 등 기능 조정을 로터리키 방식으로 설계해 편리성을 높였다. 유무선 인터넷, DMB TV, 라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장비와 연동 가능하다.

삼영이엔씨가 전시할 3D GPS플로터. 3D화면에 소나, 레이다 등 각종 정보를 동시에 표시해 항해 및 조업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비다.
삼영이엔씨가 전시할 3D GPS플로터. 3D화면에 소나, 레이다 등 각종 정보를 동시에 표시해 항해 및 조업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비다.

올해 초 출시한 `어망관리시스템(GNB-400)`은 바다 위 어망 위치를 실시간 추적 파악할 수 있는 장치다. 어망의 현 위치가 GPS플로터 상에 바로 나타나 최단 거리로 어망까지 도달할 수 있다. 어망 분실 위험이 없고 어망을 찾기 위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돼 시간 낭비도 사라진다.

현재 개발 중인 AIS MOB(Man Over Board)도 선보인다. AIS MOB는 실시간 선원 구조 장비다. 기존 선박에 설치된 AIS 장치와 GPS플로터를 이용해 조난 선원의 위치를 곧바로 찾아낼 수 있다. 기존 위성 MOB와 달리 수색 구조체계가 단순해 생존자 구조에 적합하고 기존 선박 내 AIS시스템을 활용하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