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신작 `인생역전 윷놀이` 단숨에 2위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3월24~30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 지난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1위를 유지했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도 변동 없이 2위를 차지했으며, ‘더 룸’ ‘아이폰트’는 각각 3위, 4위로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다. 지난주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던 ‘라인제타 프론티어’와 ‘리버스 오브 포춘 2’는 각각 5위, 6위에 올랐다.

9위에는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지오메트리 대쉬’가 안착했다. 이는 리듬게임과 러닝게임이 결합한 게임으로 노트를 터치하는 기존 리듬 게임과 달리 노래에 맞춰 점프를 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난이도별로 선택이 가능하며 중독성이 높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주 3위였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는 이번 주 10위로 하락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변동 없이 ‘카카오톡’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새로 순위권에 진입한 ‘인생역전 윷놀이’는 2위에 올랐다. 컴투스가 자체 개발한 신작 게임으로 전통 보드게임 윷놀이를 재해석하고 현대적 감각을 더해 모바일에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윷을 던지는 손맛을 극대화하고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해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며 윷놀이 본연의 재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개성 넘치는 외모와 성격을 보유한 8개의 캐릭터와 독특하게 윷 아이템을 획득하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와라편의점’ ‘카카오 스토리’ ‘밴드’ ‘애니팡2’ ‘네이버’는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문 반면에 ‘아이러브파스타’ ‘퍼즐앤고’ ‘큐라레:마법도서관’은 순위권에서 이탈하였다.

이번 주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앱인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가 1위를 유지했다. 그를 이어 ‘다이어터’와 ‘딱 1주일 다이어트 습관’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해 꾸준히 다이어트 관련 앱이 강세를 보임을 증명했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