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트렌드마이크로, APT 공동대응 기술협력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와 글로벌 보안 솔루션 기업 트렌드마이크로(대표 에바 첸)가 지능형지속위협(APT)에 공동 대응한다.

지니네트웍스 네트워크 접근제어솔루션 ‘지니안 NAC’와 트렌드마이크로 APT솔루션 ‘딥디스커버리’를 연동했다. APT 위협 확산을 최소화한다.

지니네트웍스-트렌드마이크로, APT 공동대응 기술협력

트렌드마이크로 ‘딥 디스커버리’에서 APT 공격을 탐지하면 ‘지니안 NAC’는 해당 단말의 네트워크 행위를 차단한다. 트렌드마이크로 치료 솔루션 ‘TM에이전트’를 배포해 악성 파일을 격리 하고 감염된 단말을 치료한다.

지니안 NAC는 ‘TM에이전트’ 서버 연동 상태와 버전 정보 등을 모니터링해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안전한 방어체계를 유지한다. 두 회사는 연동제품 공동 영업과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발굴에 나서기로 했다.

김진광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상무는 “국내 대표적인 NAC 제품인 ‘지니안 NAC’와 연동으로 외부 위협을 실시간을 탐지할 뿐만 아니라 감염된 단말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적인 조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계연 지니네트웍스 연구소장은 “APT 대응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트렌드마이크로와 장기적인 기술 파트너십으로 능동적인 네트워크와 단말보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