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문턱에 들어서면서 단풍잎이 서서히 낙엽으로 변하고 있다. 형형색색 물든 단풍을 카메라에 담아 추억으로 간직하자.
![[추천 이 상품]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카메라 RX1R II`](https://img.etnews.com/photonews/1511/744449_20151119110118_883_0001.jpg)
소니코리아는 오는 26일 세계 최소형 풀프레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II’를 국내 출시한다. 소니가 그동안 선보인 고급형 카메라 가운데 가장 많은 기술과 기능이 집약한 제품이다.
4240만 화소를 구현한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399개 포인트를 인식하는 하이브리드 방식 자동초점장치(AF) 시스템을 탑재했다. 소니는 최상의 해상도를 구현하기 위해 마이크론(0.001㎜) 단위 설계 기술로 풀프레임 센서와 렌즈를 조합했다.
피사체 특성과 촬영자 의도에 따라 로우패스 필터(Low-pass Filter) 효과를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가변 로우패스 필터’도 탑재했다. 이미지 해상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오프(OFF) 모드’, 색상 차이를 억제하기 위한 ‘하이(HI) 모드’, 서로 다른 피사체 간 균형을 맞출 수 있는 ‘표준모드’ 세 가지 형태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236만 화소 전자식 내장 뷰파인더도 탑재했다. 모니터 등 별도 기기가 없이 세밀한 부분을 촬영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RX1R II 출시를 기념해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RX1R II 단품, 프리미엄 케이스 패키지, 액세서리 풀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군이 준비됐다. 예약판매 구매 고객 모두에게 2년간 무상 수리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sony.co.kr)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