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대상 공모…대상 5000만원 등 총 상금 2억원 규모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을 개최하고 다음달 10~27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콘텐츠 창작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 △영상 △게임 △만화·웹툰 △캐릭터 △융복합서비스 △웹드라마 스토리 등 총 6개 장르와 청소년부 △영상 △게임 △만화·웹툰 등 총 3개 장르별로 콘텐츠 창작물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포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기타 특별상 등 일반부 24개 부문과 청소년부 16개 부문으로 나뉜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0만원 상금을 비롯해 향후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2009년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에서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2009년 `제2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에서 관람객들이 전시장을 둘러보고 있다.>

일반부 제작부분 수상작에 대해서는 본편 제작을 위한 CKL 시설 무료 제공과 함께 관련 기관과 협의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한다.

창업 3년 미만 사업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개인과 3인 이하 팀 형태로 참가할 수 있다. 국내에 공식적으로 공표되지 않은 작품만 지원 가능하다.

공모접수는 다음달 10일부터 27일까지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홈페이지 접속 후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응모작품과 관련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201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201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