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임플란트,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메가젠임플란트가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황선희 메가젠임플란트 부사장(오른쪽)과 박동호 과장이 기념촬영한 모습.
<메가젠임플란트가 국가생산성대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황선희 메가젠임플란트 부사장(오른쪽)과 박동호 과장이 기념촬영한 모습.>

임플란트 전문기업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가 지난 29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0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가생산성대상은 1962년 제정된 정부포상 제도로서, 경영 혁신을 통해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을 이룩한 기업 및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대상은 지난 4월부터 서류심사, 서면심사, 현지심사, 측면심사 등을 통해 최종 결정되었으며, 수상자로는 메가젠임플란트를 비롯해 총 53여개 기업 및 유공자가 선정됐다.

국가생산성대상은 국제 경쟁력 강화, 국가 경제 발전 기여도, 생산성 향상 부문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하는 시상으로 메가젠`은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국무총리 표창`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메가젠임플란트는 품질경영혁시스템 혁신 및 PDCA 선순환 활동 전개로 3년간 매출액 54% 이상 성장을 이뤘으며, 부적합 50% 개선, 고정 품질 50PPM 달성으로 글로벌 기업 성장 동력을 마련한 것을 유공으로 이번 표창을 받았다.

메가젠임플란트,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종합부문 국무총리 표창 수상

메가젠임플란트는 월드클래스 300, 한국형 히든챔피언 등 각 부처 및 자치단체 등에서 선정한 강소기업 브랜드에 포함된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현재 전세계 9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임플란트 종주국인 유럽 수출량이 높아 국산 임플란트 중 유럽에서 가장 많은 마켓쉐어를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기업이기도 하다.

최근엔 디지털임플란트 R2GATE임플란트로 치과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디지털수술 시스템을 이용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인 R2GATE트를 세계적으로 인정 받아 현재 미국, 이탈리아, 중국, 러시아를 비롯해 전 대륙에 걸쳐 11개 R2 센터를 현지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박광범 사장은 “메가젠임플란트는 여성친화기업, 일하기 좋은 으뜸 기업, 청년 친화 강소기업등의 수상과 같이 기업의 성장만이 아닌 임직원과 동장성반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임직원이 성장하면 더불어 회사도 성장할 것이라는 신념하에 직원 육성을 위한 부분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는 가치존중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