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비즈협회(회장 성명기)는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키콕스벤처센터에서 '기업 맞춤형 무료 채용 상담회'를 개최한다. 대상은 중소·중견기업 인사 담당자다.
이번 상담회는 협회 담당자와 기업 간 커뮤니티 장으로 꾸민다. 하반기 채용 때 기업이 활용하도록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한다.
협회는 이를 위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제공하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안내한다. 기업이 잘 모르는 세액공제를 세무사를 초청해 직접 알려준다.
별도 상담 부스도 마련해 일자리 정책과 세액공제 노하우 등에 대한 일대일 상담도 지원한다. 상담을 마친 기업은 현장에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향후 절차까지 안내하는 등 즉각적인 대안을 제시해준다”면서 “인사 담당자가 현장에서 직접 인력 채용을 할 수 있게 돕는다”고 설명했다.
일자리사업 신청 기업은 매달 개최하는 고용창출 지원사업 세미나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추가하면 협회에서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일자리 정보도 받아 볼 수 있다.
상담회 참여 신청은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노비즈협회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innobiz.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월 1회 정기적인 고용창출 지원사업 세미나를 열었다. 올 상반기에만 총 7회를 개최, 330여개 업체에 인건비 지원, 우수 인력 채용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유창선 성장기업부 기자 yu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