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센 '센웍스', GS인증 1등급 획득

아이티센 그룹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W) 개발사 굿센(대표 윤석구)의 그룹웨어 '센웍스(CENWork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센웍스는 다양한 기능을 실속 있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의 협업 시스템이다. 최신 HTML5 표준 기술을 적용해 EXE 파일이나 액티브X 설치없이 웹에 접속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XML과 아래아한글 동시 지원으로 공문서 유통과 확장 편의를 제공하는 실무에 강한 차세대 협업 시스템이다.

센웍스(CENWorks)는 세계적으로 5억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3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인 '짐브라(Zimbra)' 기반 안정적 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자료를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소 솔루션과 웹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굿센 관계자는 “센웍스가 이미 관계사 센그룹에 서비스하고 있고 건설 관련 대형 그룹사에도 서비스를 앞두고 있어 충분한 시장 검증을 마친 상태”라면서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올해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은 물론 기업 영업을 확대해 협업 솔루션 확대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