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 레그테크·섭테크 모집

금융감독원은 다음달 23일부터 열리는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가할 레그테크(Regtech)·섭테크(Suptech) 전문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는 다음달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열린다. 레그테크·섭테크 프로그램은 행사 개막 첫 날인 23일 열린다.

금감원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가 레그테크·섭테크 모집

레그테크는 규제(Regulation)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IT를 활용해 금융규제 준수 관련 업무를 자동화·효율화하는 기법을, 섭테크는 금융감독(Supervis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금융감독 업무를 효율적·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기법을 의미한다.

선정된 기업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세부 프로그램에 참석해 사업 내용을 발표할 수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컨소시엄과 레그테크 연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DB) 이용, 글로벌 연구소 활용, 프로젝트 협업 등도 기대할 수 있다.

금감원은 레그테크·섭테크 기업을 각 3개사씩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15일부터 26일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다음달 8일 개별 통보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레그테크·섭테크 전문기업에게는 실수요자 대상 상품 홍보의 장이 되고, 금융회사 및 감독당국에게는 업무의 정확성·효율성 제고를 지원하는 신기술 탐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근일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