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닷,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선정

에너닷, 신한퓨처스랩 5기 스타트업 선정

신재생에너지 데이터 통합 플랫폼 '레디(REDi)'를 제공하는 에너닷(대표 이동영)은 신한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신한 퓨처스랩(Future's LAB) 5기 육성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핀테크·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신한금융이 2015년에 설립한 혁신기업 발굴 플랫폼이다. 2015년 첫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112개 스타트업 육성과 약 83억원의 직접투자가 이뤄졌다.

신한금융은 신한퓨처스랩 5기 육성기업으로 총 40개 기업을 선발했다. 에너닷은 '신한퓨처스랩 5기 육성기업으로 선정돼 디지털 신기술 자문 지원, 금융 솔루션, 투자 육성 작업 등을 지원받게 된다.

에너닷은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의 발전량, 소비량, 유지보수비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 기록하고 분석·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발전소 사업자에게 체계적인 발전량 관리와 효율적인 전력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이동영 에너닷 대표는 “신한퓨처스랩을 졸업한 기업 중 상당수가 핀테크,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신한금융과 유망 스타트업 협업으로 에너닷은 에너지와 금융 산업의 혁신을 높이고 부가가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