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진행

에픽게임즈,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대교 사회공헌실 공유가치창출(CSV)팀과 공동 주최한 4차 산업혁명 대비 진로체험 캠프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를 진행했다.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산업인 게임 및 1인 미디어 산업 분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와 자녀 간 게임 인식 격차 해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80가족이 참여하는 행사에 344가족이 사전신청을 했다.

캠프에서는 게임과 크리에이터를 주제로 현업 종사자가 직접 '진로 토크 콘서트'를 열고 구체적인 업무 소개와 진로 준비에 필요한 역량, 준비 방법 등을 공유했다.

체험 교육으로 온 가족이 함께 게임을 제작해보는 시간에는 배틀로얄 게임인 '포트나이트' 기반 무료 게임 제작 도구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트(포크리)'를 이용해 직접 게임 기획 및 개발자가 돼 게임을 만들었다. 만들어진 게임으로 미니 e스포츠 대회도 진행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대표는 “예상을 뛰어넘는 관심을 받으면서 게임 기획 및 개발자, 프로게이머, 크리에이터 등 게임 업계 전반에 걸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직업과 자녀 진로에 관한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부모님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포크리가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 교육과 성장에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