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5종 유럽 CE인증 획득..해외 시장 진출 목적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의료영상분석 솔루션 제품 5종의 분석 화면 예시. 사진출처=제이엘케이인스펙션
<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의료영상분석 솔루션 제품 5종의 분석 화면 예시. 사진출처=제이엘케이인스펙션>

인공지능 기반 의료 분석 전문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 김원태·김동민)이 유럽을 포함한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이를 위해 최근 자사 AI 의료영상분석 솔루션 제품 5종이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는 등 수출에 필요한 품질 인증을 속속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뇌 피질 두께 분석 솔루션 'JAD-02K' △뇌 MR 영상 분석 솔루션 'JBA-01K' △뇌 CT 영상 분석 솔루션 'JBS-04K' △폐 CT 분석 솔루션 'JLD-01K' △폐 X-ray 분석 솔루션 'JLD-02K'다.

'JAD-02K'는 뇌 MRI 영상자료를 3차원으로 분류해 대뇌 피질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기준 연령대 표준과 비교〃분석해주는 소프트웨어다.

'JBA-01K'는 뇌 MR 영상자료를 활용해 뇌동맥류 분석 및 관련 정보를, 'JBS-04K'는 뇌 CT 영상자료의 뇌출혈 분석 및 관련 정보를 의료진에게 제공해 준다.

또 'JLD-01K'는 환자의 폐 CT 영상자료를 기반으로 폐 영역의 지름, 부피와 같은 수치 정보를 주고, 'JLD-02K'는 폐 X-ray 영상자료를 정량적으로 분석해 새로 입력된 폐 X-ray 영상에 대한 패턴 정보를 숫자 형태로 변환한다.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뇌 MR 영상 분석 솔루션(JBS-01K)과 전립선 MR 영상 분석 솔루션(JPC-01K)에 대한 유럽 CE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김동민 대표는 “각 제품에 대한 CE 인증에 연이어 성공해 제품의 효능, 효과, 안전성 등 기능 및 품질 면에서 세계 수준의 기준을 충족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자사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