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2019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상훈 시스원 대표(사진 오른쪽)는 2019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얼굴인식 출입통제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상훈 시스원 대표(사진 오른쪽)는 2019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얼굴인식 출입통제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전자신문·한국경제 등 총 7개 주관사가 공동으로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2019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시스원(대표 이상훈)이 한국경제신문사 표창을 수상했다.

시스원은 얼굴인식출입통제 기술 분야에서 기술력을 높게 평가 받아 표창장을 수상했다. 시스원은 얼굴인식을 통한 4대정부청사 출입통제 시스템의 보안성과 안정성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정부 청사를 출입하는 20만명 이상의 공무원 얼굴정보를 활용한 바이오 인식기술을 도입, 기존 RF 출입증으로만 출입을 통제하던 시스템 보안성을 개선하면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상훈 대표는 “정부청사 얼굴인식출입통제 시스템은 인천공항 등이 사용하는 자동출입국심사대에서 검증받은 바이오인식기술을 적용했다”면서 “바이오인식 기술을 활용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개발과 해외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